고잉버스를 아시나요? (Goingbus) 쓰지 마세요!
고잉버스(Goingbus)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 스포티파이, ChatGPT Plus 등 여러 스트리밍 및 디지털 서비스 구독을 저렴한 요금에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여러 사용자가 공유형 계정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일반적으로 국내 구독 요금보다 낮은 가격대를 제시합니다.
고잉버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여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이러한 계정 공유 방식의 특성상, 사용 도중 계정 접속 불안정이나 차단과 같은 문제를 겪기도 합니다. 특히 넷플릭스와 같은 일부 OTT 서비스는 계정 사용 규정 변화로 인해 공유 계정의 차단 사례가 발생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 역시 고잉버스를 통해 ChatGPT를 월 $9에 사용 중이며, 원래 이 서비스는 월 $20 정도의 요금이 부과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에 접속하면 여섯 명의 다른 사용자와 함께 사용하는 형식이라, 이러한 구조가 불법은 아닐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고잉버스가 현재 법적으로 금지된 것은 아니지만, OTT 플랫폼들이 계정 공유 및 리셀러와 같은 제휴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인 만큼 이용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잉버스는 제휴 마케팅 방식을 통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으며, 저 또한 구글 검색을 통해 제휴 할인 코드를 적용받아 서비스를 가입했습니다. 그러나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점은, 서비스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4시간 응답 채널이 있다고 하지만, 이는 단순 자동응답 챗봇으로만 운영되며 이메일 문의도 챗봇으로만 연결됩니다. 현재 3일간 계정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로, 고객 지원에 여러 차례 연락했으나 아무런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고잉버스의 사용을 고려 중이시라면 신중하게 판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가격이 점차 인상되고 있으며, 제가 구독한 서비스의 경우 여러 명이 공유하는 형태로 총 $54을 지불하면서도 $20 서비스 품질에 머무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달 결제 금액만이라도 환불받고, 정식 요금제를 구독하여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다들 사용하지 마세요
Shared premium subscriptions with lower price on GoingBus
goingbus.com

돈 주고 쓰는게 손해라고 느끼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 꺼져버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