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소폰 관련 영상

사이오스(syos) 색소폰마우스 피스(커스텀모델)

by 재즈덕후(JMUSIC) 2020. 10. 14.
728x90

사이오스(syos) 마우스피스 회사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사실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사이오스 마우스피스를 잘 모르는 분이 있을 수도 있기에,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Shape your own sound'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마우스피스를 3D 프린터 기술로 만드는 회사다.

예전 3D 마우스 피스를 보면, 보통 비싼 빈티지 피스들의 외관을 100% 복제해서 많이 팔았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경험해 보라는 건가..?)

 

하지만, 사이오스 피스는 말 그대로 마우스피스의 모든 구성을 100%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밑에 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1. 색소폰 종류를 고른다.

 

2. 본인의 실력과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주로 연주하는지 고른다.

 

3. 본인의 취향껏 톤 색깔과 파워를 1부터 10까지 고를 수 있다. 그리고, 옆에 아티스트들의 톤

수치로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재즈를 골랐다. 재즈덕후니까..

4.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마우스 피스를 입력하고 오프닝을 어떻게 할 건지 정한다.

 

5. 여기가 킬링 포인트다. 원하는 색을 피스와 리가쳐 따로따로 고를 수 있다.

 

6. 외부 디자인을 추가할 수 있다 (개인적 비추.. 조잡해 보이는 1인..)

 

 

커스터마이즈 하는 가격은 한국돈으로 약 34만 원 정도 한다. 과연 우리나라의 점보 자바만 고집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하지만, 34만 원에 자신만의 피스를 만든다는 건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https://www.syos.co/en/shop/products/custom-saxophone-mouthpiece/intro 

 

728x90